아이폰13 프로 착하게 구매하려면 바로 지금!

2022. 2. 13. 15:19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신지요~^^

새로운 스마트폰을 살 때의 그 느낌은 너무나 짜릿하죠~

설레임, 두근두근, 그리고 먼가 급변하는 시대에 조금이나마 발맞춰 간다라는 만족감?

저 역시 그런 기분좋은 흥을 만끽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아이폰13 그중에서도 프로 모델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해드릴까 합니다.

 

자자~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가격!

무엇보다 할인가겠지요?

성격 급하신 분들

진정하시고요~

자! 가격 보시겠습니다!

아이폰13프로 할인가격 보기

 

 

이번에 카메라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부분은, 달라진 후면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 13 pro 카메라 디자인은 전작과 비슷하게 트리플 카메라에, 흔히 말하는 인덕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작에 비해서 카메라가 후면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늘어났습니다. 카메라 렌즈가 전작보다 커졌다고 이해하면 더 잘 다가올 것 같습니다. 또한, 전작보다 좀 더 튀어나온 카메라 때문에 카툭튀가 좀 더 발전한 모양새가 되었습니다. 카메라 스펙이 좋아질수록 카메라 길이가 길어지거나 렌즈가 커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업그레이드이니 말입니다.

아이폰 13 프로와 기본의 차이는 전세대보다 훨씬 큽니다. 모든 면에서 프로가 압도적인데 테스트 결과를 살펴보면 유일하게 노멀이 앞서는 부분이 있죠. 바로 배터리 타임입니다. 이게 너무 이상해서 사양을 살펴봤더니 노멀 13엔 3,227mAh 짜리 배터리가 들어갔고 프로에는 3,095mAh 짜리 배터리가 들어갔더군요. 이게 왜 이런지 가만히 생각을 해보니 프로는 카메라 모듈이 압도적으로 커졌고 내부 공간이 노멀에 비해 협소하지 않았나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아이러니한건 배터리가 적음에도 무게는 13 프로 쪽이 높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13 프로는 4K ProRes 동영상 모드를 지원하는데 일반적으로 쓰는 압축 포맷 대비 화질이 월등한 것 같습니다. 완전 무압축 포맷과 비교하면 조금 떨어질테지만 용량이 무압축 대비 10분의 1 정도라는걸 감안해야겠죠. 그래서 전문가들에게 각광받는 코덱으로 아는데, 이걸 프로/프로 맥스가 지원을 합니다. 다만 무압축 대비 아무리 용량이 적다 해도 기존에 익숙한 압축 방식과 비교하면 용량이 압도적이기에 기본적으로 우수한 렌즈도 필요하겠지만 그보다 넓은 스토리지를 더욱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프로 / 프로 맥스의 128GB 모델은 이를 온전히 이용할 수 없습니다. 4K 30프레임 영상은 256GB 모델부터 지원합니다.

아이폰13프로 할인가격 보기


다들 아시다시피 아이패드 프로에서 먼저 적용되었던 프로모션(ProMotion)이 아이폰에 최초 적용된 사례가 이번 13 프로/프로 맥스이며 이 기능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지만 그때그때 자동으로 낮춰서 10~120 사이를 오가며 배터리를 절약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결과만 말씀드리면 화면이 훨씬 부드럽습니다. 동영상 촬영에 시네마틱 모드가 들어간건 전기종이 동일합니다. 그래서 어떤 기종을 구매하든 포커스가 인물의 시선에 따라 움직이는 영화같은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 13 프로/프로 맥스는 그냥 달려있는 카메라 센서 자체가 다릅니다. 듀얼, 트리플 이전에 그냥 렌즈가 달라요. 덕분에 실제로 봤더니 본체에서 카메라 모듈이 차지하는 비중이 과도하게 크다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옆에 있는 12와 많이 비교되더라구요. 물론 프로 맥스는 프로보다 더 무겁습니다.



 

노멀에 비해 배터리 사용량이 쬐금 떨어지긴 하지만 전작 12 프로에 비하면 분명 늘어난 사용량입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아이폰 13 프로와 노멀 배터리 타임을 비교했는데 사실 프로 맥스로 가게 되면 이 둘이 우습죠. 진짜 배터리 사용량 깡패를 체감하고 싶다면 프로 맥스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참 의아한건 배터리가 미세하게 적음에도 노멀 대비 30g 씩이나 무거운 아이폰 13 프로의 무게인데... 직접 들어보니 11을 처음 만졌을 때와 비슷한, 혹은 그 이상의 무게가 체감되더군요. 솔직히 생각보다 너무 무거워서 마음이 살짝 떠났습니다. 하지만 성능을 보면 그럼에도 프로로 가는 것이 맞다고 보네요.


아마 1,2년 후 14, 15 정도가 나오게 되면 현재 프로에서 지원되는 차별화 된 기능들이 점차 아래로 내려올지도 모릅니다. 프로의 장점이 아이폰 시리즈의 장점을 극대화 시킨 것이라해도 무방하니 현존하는 스마트폰의 기능상 전혀 꿀릴게 없다는 것, 선택은 결국 본인의 자유인 것은 분명하나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이폰13 프로를 두고 살까 말까 고민중이셨다면

오늘 이 기회에

결정을 해보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더 좋은 소식 가지고 찾아뵐 것을 약속 드리며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아이폰13프로 할인가격 보기